경기 부양책이 글로벌 침체 누를까
공동체 파괴 수준의 이념·정치 갈등 갈등 표출·해결 능력에 심각한 문제 ‘나도 변화하겠다는 유연성이 필요 ‘다른 편과의 소통이 신뢰의 첫걸음 갈등 관련 조사마다 우리나라의 심각한 수준이 드러난다.
또한 우리 사회 갈등을 심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갈등을 정치적으로 활용하는 정치권을 꼽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누구와도 대화할 수 있는 인터넷의 시대에 우리는 정말 마음을 열고 소통하고 있는가? 오히려 갇힌 정보망 속에서 비슷한 의견만 반복하며 편협해지고 있지는 않은가? 아프리카의 오랜 격언이라 알려진 빨리 가려면 혼자 가라.
하지만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당연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기억할 필요가 있다.게다가 도와줄 이가 단 한 명도 없다고 응답한 박탈 지수는 18.‘나 역시 변화하겠노라는 유연성을 갖추지 못한 통합 시도는 ‘나에게만 맞추라는 강요가 될 수 있다.
건강한 통합은 사회적 신뢰 위에서만 가능하다.가장 심각한 갈등으로는 정치적·이념적 갈등을 꼽았다.
그 핵심은 사회적 신뢰의 정도였다.
그러나 우리 사회 앞에 놓인 길은 멀고도 멀다.한국은 몇 위?빚보다 현금.
갈등 문제가 심각해질 때마다 ‘통합의 필요성이 제기되곤 한다.마누라까지 다 바꿔야민심 수습할 마지막 기회다더 중앙 플러스이것이 팩트다로스쿨 15년은 국가 실패다정부·기업 인재 빼먹는 블랙홀100번 부르거나 ‘출장 서비스검찰이 쥔 ‘선택적 소환 특권엉터리 실험.
갈등으로 인한 위협으로 옳게 생각하고 판단하는 인간의 능력이 손상되고.리셋 코리아 보건복지분과장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트럼프 2기 위기의 尹정부기회로 만들 정신은 있나물타기 땐 정권 대재앙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