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당락 가르는 부양가족… 직계존속 3년 부양해야
더욱이 르네상스에 걸맞게끔 미술·문학까지 아우르는 대형 페스티벌로 커졌다.
기존 청년우대형 청약저축에 가입할 수 없었던 현역 장병도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만들 수 있다.가입 기간이 1년 이상이고 납입 금액이 1000만 원 이상이어야 해당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年소득 5000만원 이하 무주택 대상최고 금리 年4.전용면적 85㎡ 주택이 대상으로 대출액 한도는 분양대금의 80%다.청년드림청약은 가입 대상이 더 넓다.
이 통장으로 청약에 당첨되면 연 2%대 저금리로 분양대금의 80%까지 주택담보대출도 받을 수 있다.이창무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청약통장 중심으로 혜택을 확대하다 보면 청년들이 무주택으로만 머물려고 해 전세 수요를 자극할 수 있다며 기존 주택 매입과 청약 간 혜택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전체 청년 10명 중 7명은 이번 새 청약통장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표적인 정책금융상품인 디딤돌대출 한도(주택 가격의 70%)보다 높다.이렇듯 개인의 생일이 ‘경록절이라는 이름의 홍대 명절이 된 게다.
한경록이 내가 쏠게라며 사비로 파티를 열면서 시작된 터였다.가수 김수철씨가 동영상 하나를 보내왔다.
이는 16년 전 내가 쏠게를 외쳤던 음악인이 만들어낸 ‘2023년의 르네상스였다.그런데 이 생일 파티로 그가 한국대중음악상 특별상을 받은 터였다.